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서평

Home > 서평

최소한의 인도 수업

출판저널 편집부 2025-05-07 20:07:29 조회수 31




오랫동안 인도를 연구했고 인도의 A to Z를 알리기 위해 힘써온 인도 전문가 이옥순의 책 《최소한의 인도 수업》이 출간되었다. 이 책은 삼성경제연구소가 시작한 ‘SERI CEO’에서 이옥순이 ‘나마스떼 인디아’라는 이름으로 2013년 7월부터 2024년 1월까지 10년 넘게 진행했던 온라인 강의 내용을 일부 정리해 펴낸 책이다. 국내의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제대로 된 인도를 소개하는 강의였기 때문에 전방위적으로 이루어졌던 강의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편의상 사람과 신화, 역사와 문화, 그리고 다양성의 총 다섯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나누어 실었다.


《최소한의 인도 수업》은 온라인 강의를 기반으로 한 책이기 때문에, 마치 강의 현장에 있는 것처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저자의 입말을 최소한으로 수정해 실었다. ‘사람과 신화, 역사와 문화, 다양성’ 다섯 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정리된 67편의 인도 이야기는 저자의 편안하고 다정한 어투와 함께 3~4쪽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. 또한 책 전반적으로 실린 도판을 통해 읽는 재미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.


도서정보  :  이옥순 지음  |  삼인  |  336쪽  |  값 19,000원


Copyright (c) 출판저널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.